프로그래밍/Unreal 부트캠프

TIL 2025.03.14 기록

Rozentea 2025. 3. 14. 23:06

0. 개요


오늘도 열심히 강의를 들었다..!

 

1. 언리얼 C++ 로 BP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우선 채팅 프로젝트를 우리가 빌드했던 엔진을 사용하도록 변경해주어야 한다.

이후에 버전을 우리가 빌드했던 것으로 변경했다면, 새로운 c++ 클래스 추가로 블루프린트 함수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추가한다고해서 그게 바로 보이지는 않는다.

때문에 IDE 빌드를 해야한다.

이때, 언리얼 에디터를 끄고, Generate VisualStudio ProjectFile 을 눌러 프로젝트를 다시 생성해주어야 한다.

해당 기능은 VisualStudio로 프로젝트 파일을 열 수 있도록 재 생성해주는 것이다.

이제 다시 에디터를 실행해보면, 드디어 방금 생성한 블루프린트 라이브러리가 보인다.

 

실무에서는 블루프린트로 작성한 복잡한 로직을 C++로 옮겨야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나 커스텀엔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C++에서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라이브러리를 게임 디자인 팀에 전달하거나 클라이언트 팀에 전달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복잡하면.. LLM을 쓰라고 하신다. 그러니까.. AI 쓰라는 이야기

해당 튜터님께서는 AI를 이용하되 사람이 해야할 것은 관리감독을 잘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하신다.

그래서 공부를 좀 더 깊게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