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 김채영
- 어려운 이슈를 만나더라도 함께 해결하려 하는 분위기
- 노션에서 현재 작업 상황을 원하면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일정을 함께 공유
- 한번 만난 이슈의 해결 방법을 찾아 함께 소통하며 이전에 만났던 이슈들은 빠르게 해결
- 임형준
- 팀원간의 소통과 신뢰
- 자신이 담당한 부분을 완벽히 해결해오는 책임감
- 이재
- 모르는부분에 대해서 팀원들이 다같이 도와서 해결하는 모습
- 공부를 할수밖에없는 학습분위기 (왜 8학군이 존재하는지)
- 김유진
- 깃 에러와 같이 협업하는 부분에서 막히는 부분은 팀원분들과 빠르게 공유하고 해결하기
- 에러를 마주쳤을 때 포기하지 말고 헤맨만큼 자기 땅이다는 마인드로 스스로 충분히 고민해보되 일정에 착오가 생기지 않게 조절하기
- 집중이 안될 때는 화면공유하는 등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기
Problem
- 김채영
- 브랜치를 관리할 때 이름으로 나누어서 누가 작업하고 있는 것인지는 명확했지만 어떤 기능을 작업하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보이지는 않았던 문제점
- Enemy를 구현하면서 코드에서 중복되는 부분을 완벽히 골라내어 부모로 구현하지 못한 문제점
- 임형준
- 협업 툴에 있어서 사용법이 완벽히 숙지되지 않아서 생기는 아쉬움, 리비전 컨트롤 등으로 인해 저장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생기는 문제점
- 이재
- 리비전 컨트롤 사용으로 저장이 오래걸리고 강제로 체크아웃이 되어버리니 팀원들이 말을 하지않으면 사용을 하지못하는 부분
- 게임플레이부분에서 라이트부분을 조금더 활용하며 더 분위기가 더 좋을거같다
- 김유진
- 추후에 어떻게 구현될 지 몰랐기에 초반에 당장 구현해야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클래스 구조를 만들고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후에 비슷한 아이템을 추가할 때 상속받아 사용해도 되는 부분을 일부가 맞지 않아 새롭게 구조를 작성해서 추가해줘야 했던 문제가 있었음 - 구현한 내용 또는 시도해본 점에 대한 기록을 명확하게 남기지 않았더니 이미 시도했던 방법을 또 시도하거나 이미 구현해 놓은 기능을 다른 물체에 적용하려고 하니 기억이 안나서 다시 시도 해봐야 했던 문제가 있었음
Try
- 김채영
- 브랜치를 기능별로 정리
- 리비전 컨트롤에 대한 이해 보강
- 임형준
- 처음 계획을 짤 때 쫌 더 디테일하게 클래스 구조를 짜고 시작해보기
- 이재
- 폴더 정리
- 김유진
- 구현 가능성이 있거나 예정된 부분에 대해서도 기획 및 구조 정하는 단계에서 함께 고려해 구조를 정하고 시작하기
- 주중에 TIL을 제대로 작성하지 못한 경우, WIL에 꼭 해당 주 구현한 부분 작성하기
- TIL 작성하는 방법 다시 찾아보고 나에게 맞는 TIL 작성법 정하기
- 메모장에 시도해본 부분들을 끝나고 지우지 말고 30분 정도 시간 정하고 내용 추가하여 완성하기
'프로그래밍 > Unreal 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025.03.08 기록 (2) | 2025.03.10 |
---|---|
TIL 2025.03.07 기록 (0) | 2025.03.07 |
TIL 2025.03.06 기록 (0) | 2025.03.06 |
TIL 2025.03.05 기록 (0) | 2025.03.05 |
TIL 2025.03.04 기록 (0) | 2025.03.04 |